<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경섭)은 지난 4월 20일 출시된 ‘NH農心-농부의마음 통장·적금’이 출시된 지 48일째인 지난 7일 기준 가입건수 4만2000좌, 가입금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세부 판매현황을 살펴보면 도시지역 가입자가 44.6%를 차지해 농업·농촌을 지원하고자 개발된 상품이 도시에서도 농촌 못지않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총 4만2000좌 중에서 2·30대가 28%, 4·50대 장년층이 45%, 60대 이후 노년층에서 27%가 가입해 전 연령층의 관심을 고루 받고 있었다.

NH농부의마음 통장·적금은 농업·농촌을 지원하겠다는 농심(農心)마케팅의 실천을 위해 개발된 상품이다. 기존 농협은행 거래실적을 배제하고 농협 경제사업장 이용실적(농심실적)만으로 우대수수료 및 우대금리 최고 0.4%포인트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농심실적으로 인정되는 항목에는 △농협창조농업지원센터 지정 육성강소농(强小農)·미래농업경영체 구매실적 △농협a마켓 구매실적 △농협 하나로마트 구매실적 △농협 목우촌 구매실적 △농협홍삼 한삼인 구매실적이 있다.

뿐만 아니라 NH농협은행은 상품 판매액(연평잔)의 0.02%를 중앙회의 농협창조농업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강소농·미래농업경영체 육성 사업을 위해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에 공익기금을 적립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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