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장하은 기자> KB증권은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의 추가 이벤트를 오는 10월 29일까지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중개형 ISA는 국내 상장주식의 개별 종목 매매가 가능한 계좌로, 국내 주식에 투자해 손실이 발생한 경우 다른 금융상품 운용 손익을 합산해서 손실상계가 적용되므로 절세가 가능하다. 순이익 200만원(서민형 가입자는 400만원)까지 비과세되며 초과금액에 대해서는 9.9% 저율 분리과세 된다.

KB증권이 이번에 진행하는 중개형 ISA 이벤트는 이벤트 종료일까지 항목별 조건을 충족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및 각종 가전기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아울러 KB증권은 중개형 ISA 거래시(100만원 이상 순입금) 공모주 청약 1.5배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가로 공모주 청약 한도 우대 혜택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마지막으로 KB증권은 올해 말까지 중개형 ISA 계좌를 개설한 고객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청약일 기준으로 중개형 ISA 계좌에 전월 말까지 100만원 이상 순납입 한 고객에게는 공모주 청약 우대(150%) 혜택을 제공하며, 중개형 ISA 계좌 비대면 개설 시 중개형 ISA계좌의 온라인 국내주식 매매수수료 평생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KB증권의 대표적인 증권정보 제공 구독 서비스 프라임클럽에 최초 가입시 3개월 무료 제공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