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캠퍼스브릿지(대표 박찬종)는 상반기 이앤오즈, 디디캐스트와 협업하여 진행한 1박 2일 온라인 캠프 프로그램과 비대면 온라인 클래스 개설 절차를 최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한국복지대학교와 디디캐스트의 제안에 의해서 이루어졌다.

한국복지대학교의 제안으로 온라인 강의 제공업체 이앤오즈와 함께 상반기에 진행한 '2021 한국복지대학교 열공캠프'는 총 800만원 규모의 사업이 진행되었으며 국내 1호 학점 컨설턴트인 박찬종 강사가 마이크를 잡아 눈길을 끌었다.

학점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위해 실시된 이 프로그램에는 한국복지대학교 학생 29명이 참여해 팀을 이뤄 소통하면서 1박 2일간 각각 4시간 8시간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이번 협업은 이앤오즈가 자체 개발 플랫폼을 이용해 학생들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제공하고, 캠퍼스브릿지가 국내에서 업계 최초로 제공하고 있는 종합 학점대비 프로그램인 '기적의 학점 상승 프로젝트'의 컨텐츠를 결합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캠퍼스브릿지는 온라인 강의 중계 플랫폼인 디디캐스트측의 제안으로 최근 수험생들이 시험 범위 전체를 외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초암기 클래스'를 출시하며 상반기 협업 기조를 꾸준히 이어나갔다.

이번 협업은 디디캐스트의 선 제안을 통해 이루어졌우며 '기적의 학점 상승 프로젝트'의 온라인 진출 및 수강생 확장을 도모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이처럼 최근 타 교육 및 플랫폼 업체와 활발한 제휴를 통해 시장에 침투하고 있는 캠퍼스브릿지의 향후 비전은 무엇일까?

캠퍼스브릿지 박찬종 대표는 "최근 교육 시장에서도 활발한 협업을 통한 공격적인 시장 진출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라면서 "앞으로도 활발한 협업을 통해서 더 많은 대학, 더 많은 매체를 통해서 수험생들이 도움이 되는 교육을 더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