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회의 개최 … 변화·혁신의지 공유

제2의 창업 프로젝트를 가동중인 동양화재가 변화와 혁신을 통한 업계 리딩으로의 도약을 결의했다.

동양화재는 지난 8일 원명수 사장을 비롯한 전국의 부서장급 이상 임직원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동양화재는 지난 사업연도(FY2004) 종합평가 우수 부점과 동양화재인 대상에 대한 시상과 함께 매출 2조원 달성을 위한 1/4분기 현황 분석 및 상반기 목표달성 전략을 점검했다.

특히 변화와 고객만족(CS), 도약을 주제로 한 3편의 영상물 시청을 통해 변화에 대한 추진 전략을 공유하고 의지를 새롭게 하는 계기로 삼았다.

원명수 사장은 “올해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제2창업을 완성하는 해”라며 “세부전략 수립과 전 직원의 공유를 통해 성공적인 제2창업을 완수하자”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아울러 ‘윤리경영 선포식’을 통해 세계적 기준에 부합하는 윤리경영 체계를 확립하고 경영의 최우선 덕목으로 삼아 모든 의사결정과 업무수행에 적용할 것임을 천명했다.

이를 위해 ‘동양화재인 강령’을 선언하며 인간중심, 고객중심의 판단과 행동으로 윤리경영 실천의지를 다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동양화재 조정호 회장도 참석해 CI변경, 신사옥 이주 등 중대한 전환기를 맞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성공적인 메리츠화재로 거듭나주길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