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 질병 등 특약으로 종합보장 설계


 
ING생명은 종신보험에 투자의 기능이 결합된 ‘무배당 파워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을 최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종신보험 및 부가 특약의 각종 보장 기능에 펀드 투자 실적에 따른 배당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간접투자기능, 보험료 추가납입 및 계약자적립금 인출의 자유로운 자금운용 기능을 결합한 보장성 상품이다.

평생 보장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종신보험의 장점이 결합돼 있어 사망 또는 장해지급율 80% 이상에 해당시 원인에 관계없이 사망보험금이 평생 보장되며 상해, 질병 입원 등의 다양한 특약 선택을 통해 종합보장 설계가 가능하다.

또한 이 상품은 유니버셜보험의 기능이 결합돼 계약일 2년 경과 후부터 해약환급금의 50%내에서 보험연도 기준 연 12회까지 계약자적립금을 인출할 수 있고 계약자적립금 보장한도 내에서 보험료 납입을 일시 중지해도 종신보험의 혜택을 보장받을 수 있다.

즉 가입자의 재정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필요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맞춤식 자금운용이 가능하고 보험 해약으로 인한 손해를 줄일 수 있다.

펀드 포트폴리오는 가입자의 투자 성향과 자금 규모에 따라 국공채형, 구조화혼합형 펀드 중 1개 이상 선택가능하고 계약일 이후 6개월 경과 후부터 년 12회의 범위 내에서 추후 변동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