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자동화 및 디지털화 구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류필구)은 지난 21일 녹십자생명보험(대표 김손영)의 업무자동화 및 디지털화를 위해 전자문서 전용 스토리지 HCAP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아울러 HCAP(Hitachi Content Archive Platform)과 함께 유니온 정보 시스템(대표 최인용)의 통합문서관리 솔루션 dDIMS(디딤스)를 공급, 녹십자생명보험의 업무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최적화된 전자문서 관리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HCAP은 고정 컨텐츠 저장 및 간편한 스토리지 용량 확대, 신속한 데이터 검색이 가능한 전자문서 및 아카이빙 전용 솔루션이다.


또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차세대 아카이빙 솔루션과 호환 및 구성이 가능하고 컴플라이언스와 기업의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 Electronic Document Management System)과 아카이빙 및 컴플라이언스를 위한 전용 제품이다.


녹십자생명보험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HCAP 및 유니온정보시스템의 디딤스를 도입해 청약서, 영수증, 증권, 약관 등의 기존 종이문서 스캔 작업을 최적화된 전자문서관리시스템으로 운영하게 됐다.


아울러 기존 수작업에 의존했던 문서의 보관과 유통, 보존, 폐기 등 보험업무의 전 과정을 디지털화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업무진행 및 관리가 가능하게 됐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