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투자자 이용 편의성 도모

한국증권선물거래소(이사장 이영탁)는 지난 22일 각 시장별(유가, 코스닥, 선물)로 다르게 운영되던 홈페이지를 통합(www.krx.co.kr)해 고객중심의 종합적·체계적인 정보서비스 환경으로 대폭 개편해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KRX 통합홈페이지는 일반 투자자를 위해 통합 콘텐츠 중심의 검색기능 및 종합정보서비스, 마이페이지, PCRM(Policy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등 유용한 시장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시각장애우와 장년층을 위해 음성안내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KRX는 덧붙였다.


상장기업을 위해서는 ASP서비스, 배너광고, 전용 블로그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상장기업의 발전과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콘텐츠를 강화했다.


자본시장 종사자들을 위해 개편된 홈페이지는 증권, 선물 및 자산운용사 종사자들이 시장관련 각종 법령, 규정 등을 쉽고 편리하게 찾아 볼 수 있도록 이-북(E-Book)화 했으며 증권사 리서치, 시황 및 투자정보 분석 등에 편리한 맞춤형 통계정보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외국인 투자자를 위해 외국인 투자자 비중이 높은 증권시장 환경과 급변하는 국제 금융시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영문 홈페이지를 외국인 니즈 및 선진거래소의 홈페이지 스타일로 개편, 서비스할 것이라고 KRX는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