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식품을 전문 개발, 유통하는 기업 라이프앤바이오가 작년 말 글로벌 금융 사모펀드로부터 인수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2021년 상반기부터 여러 차례 실사과 투자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결정되었으며, 투자처는 올 1분기에 공개할 예정이다.

투자금은 라이프앤바이오의 새로운 식품 브랜드 개발, 기능성 원료 개발 및 사업 영역 확장에 박차에 쓰일 예정이다. 또한 유아관련 식품회사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회사를 인수 진행중에 있어, 외형 확장에도 속도를 낸다.

2022년 사업다각화를 위해 적극적인 인재 채용에 나선다. 투자 유치 후, 곧바로 재무인사와 마케팅 분야의 C레벨의 인사를 외부에서 채용했다. 이어서 식품 브랜드 개발을 위한 디자인 및 브랜딩 기획 분야, 제품 및 원료 개발 연구인력, 온오프라인 및 국내외 유통 확장을 위해 유통 전문가, 온라인 마케터 등 모든 분야에 많은 인원을 고용할 계획이다.

또한 유능한 인재들을 위한 채용, 기업문화를 다양하게 마련한다. 공정한 핵심성과지표(KPI)를 바탕으로 인사시스템을 개편하고, 연령대가 비교적 낮은 임직원들에 맞게 복지 수준을 높이기 위해 라이프앤바이오의 프라이빗 인트라넷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복지 포인트를 제공하여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자체 복지몰, 서비스, 교육을 제공한다.

프라이빗 임직원 사이트는 오는 1분기 중에 런칭할 계획으로, 제공되는 서비스 중에는 적은 비용이지만 은근히 부담이 될 수 있는 OTT 구독 서비스 지원도 있다.

라이프앤바이오 채용은 사람인, 잡코리아, 알바몬 등 다양한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