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고객이 KB국민은행이 18일 선보인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한 고객이 KB국민은행이 18일 선보인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을 통해 대면채널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KB 화상상담 서비스’를 확대 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KB 화상상담 서비스는 화상상담을 위해 별도의 앱 또는 프로그램 설치없이 웹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지난달 화상상담 전용창구, PC(인터넷뱅킹)를 이용한 화상상담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화상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장소에 구애받지 본인의 스마트기기를 통해 직원의 설명을 듣고, 모바일서식을 활용해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또 부동산, 세무 등 전문 분야의 상담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전문가 화상상담을 운영한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는 고객센터 관리 고객 및 일부 영업점 고객을 대상으로 시범운영 후 이용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화상상담 서비스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의 ‘No.1 금융플랫폼으로 도약하자’는 의지가 담겼다”며 “모바일 기기로도 대면창구와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져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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