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C카드)
(사진=BC카드)

BC카드가 자사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으로 개인정보안심보험 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금융업계에 따르면 최근 스미싱 등 개인정보를 악용한 금융사기가 급증하면서 마이데이터 고객들의 불안이 가중되고 있다.

개인정보 부정사용에 따른 금융사기가 점점 고도화됨에 따라 이에 BC카드는 이번 지원을 통해 마이데이터 고객의 금융을 선제적으로 보호하겠다는 방침이다.

개인정보안심보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스미싱, 파밍, 메모리 해킹 등 이른 바 ‘전기통신금융사기’에 의한 금전적 손해가 발생했을 때 최대 100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내년 4월 24일까지 BC카드의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 내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내자산’에 처음 자산을 연결 및 유지하는 고객은 별도 절차 없이 최초 연결 시점으로부터 1년간 무상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이미 지난달 25일 이전에 자산을 연결하고 유지 중인 고객도 내년 4월 24일까지 무상으로 지원받게 된다.

오성수 BC카드 마이데이터사업본부장은 “기술 진보와 함께 점차 고도화되고 있는 금융사기로부터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에는 금융사의 역할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정태현 기자 jth@kbank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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