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기업 홈페이지 화면(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 기업 홈페이지 화면(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법인카드의 한도 증액 업무절차를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법인카드 한도 증액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지난해 ‘비대면 채널을 통한 법인카드 신청 서비스’에 이어 법인카드의 한도 증액 신청 서비스까지 비대면 채널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개선하는 등 ‘법인카드 업무의 디지털화’를 적극 실현하고 있다.

하나카드 측은 영업점 방문과 서류 준비에 소요되던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등 법인 회원의 효율적인 업무 처리에 상당 부분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간 기업 회원은 한도 증액 및 추가 발급 등의 법인카드 업무처리를 위해 반드시 은행이나 카드사 영업점을 방문하는 수고를 겪었다.

또 비대면 채널인 홈페이지를 통한 업무는 카드별 한도 조정 기능만 제공됐다.

조복엽 기업사업섹션 과장은 “재택근무, 스마트 기기를 통한 업무 진행이 보편화 돼 가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법인카드 업무 100% 디지털화’를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 하반기에는 모바일을 통한 법인카드 업무가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하나카드 기업 홈페이지에서 비대면 법인카드 신청 및 한도 증액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대한금융신문 정태현 기자 jth@kbank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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