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은행 및 법인영업 강화 초점

CM본부 확대, 홀세일 본부 재편

 

대신증권(대표 노정남)이 선진 투자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대규모 조직개편을 실시한다.

이 회사는 지난달 28일 기존 투자은행부문과 법인영업부문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춰 조직을 대폭 개편한다고 밝혔다.

대신증권은 투자은행부문 강화를 위해 기존 M&A 유동화부를 SF(구조화금융)와 M&A 부서로 확대개편 한다.

이를 통해 PF(프로젝트 금융), 구조화상품, 부동산금융, 자원개발, M&A, PEF(사모투자펀드)등 고부가가치 분야에서 영업력을 제고할 방침이다.

장외파생상품 부문 역시 파생상품 영업부와 파생상품 운용부로 분리, 업무영역을 확대하고 운용의 전문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대신증권은 1조5000억원에 달하는 자기자본 투자(PI:Principal Investment)에 대한 투자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자기자본 투자를 전담할 PI부를 CM(Capital Market)본부로 승격해 투자영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기획본부내 비즈니스(Business) 기획부를 신설해 선진금융기관과 제휴업무 및 대내외 새로운 사업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대신증권의 법인영업본부는 홀 세일(Wholesale) 영업본부로 확대 재편한다. 기존 영업 부서와 별도로 지역별 영업을 담당할 3개의 법인 사업부와 영업기획을 총괄할 홀세일 기획부를 신설해 지역내 법인을 대상으로 영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신탁과 기업연금의 수익기반을 조기에 확충하기 위해 신탁연금본부를 신설하고 공격적인 영업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대신증권은 덧붙여 리서치 지원 및 기획을 담당할 리서치 지원부를 신설, 양질의 보고서를 통해 법인영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