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금융투자협회)
(사진=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협회가 '인플레이션과 국내외 경제 동향 및 자산시장 전망'에 대한 특강을 개최한다. 

금투협은 부산국제금융진흥원과 공동으로 오는 15일 오후 3시 BIFC 온라인(유튜브) 금융특강을 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최갑수 투자자교육협의회 연구위원의 사회로 이종우 수석이코노미스트(전 IBK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가 대담자로 나선다. 

강연은 시청자의 이해를 돕고 편의성을 고려해 총 2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 ‘국내외 인플레이션과 경제 동향’에서는 전 세계가 노동시장 불안 등에 따라 인플레이션 문제로 몸살을 앓고 있는 것에 대한 근본적인 이유와 앞으로의 전망을 알아본다. 

원자재, 특히 유가 문제와 스테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미·중과 우리나라 경제의 현주소와 향후 전망도 짚어본다. 

우크라이나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지정학적 위험이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도 집중 분석할 예정이다. 

2부 ‘중앙은행의 정책 방향과 자산시장 전망’에서는 미국의 금리인상이 언제까지 지속될 것인지, 유동성 축소는 어떻게 전개될 것인지 등에 대한 정책방향에 대해 알아본다. 

또 국내 가계 부채가 문제시 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에 대한 한국은행의 정책은 무엇인지 살펴본다. 

지속적인 매도 패턴을 보이고 있는 외국인과 개인의 향후 증시 매매 형태, 주식시장의 전망도 진단해 볼 예정이다.

대한금융신문 박휴선 기자 _hspark12@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