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데일리펀딩)
(사진=데일리펀딩)

데일리펀딩이 선정산 서비스 ‘데일리페이’를 2.0 버전으로 리뉴얼했다고 8일 밝혔다.

선정산은 소상공인의 자금 유동성을 높이는 금융 서비스로, 소상공인에게 온라인몰 판매대금을 정산일 전에 먼저 지급해 자금 유동성을 제공한다.

소상공인의 경우 입점한 온라인몰로부터 판매대금을 정산받기까지 보통 20~70일이 소요되지만, 데일리페이 2.0 버전을 이용하면 하루 만에 정산받을 수 있다.

데일리페이 2.0은 선정산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를 부과해 소상공인의 금융 비용을 낮춘다. 24시간 무방문·비대면·온라인 신청 프로세스라 이용도 간편하다.

위메프, 티몬에 입점한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데일리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8월 한 달간은 별도 비용이 들지 않는다.

심사 모형과 시스템도 기존보다 고도화했고 소상공인에게 대출한도 등 좀 더 유리한 조건을 제공한다. 소상공인의 자금 대기 시간을 단축하는 자동 지급 시스템과 매일 정기 지급 서비스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데일리펀딩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020년 1월부터 현재까지 데일리페이를 통해 1인당 500만 원 이하로 지급한 건은 전체의 84%를 차지한다.

데일리펀딩 측은 소상공인들이 주로 선정산 서비스를 소액으로 이용하는 행태를 볼 때 소상공인에게 유동성 자금 필요성이 큰 걸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민우 데일리펀딩 대표는 “데일리페이를 통해 빠르게 현금을 확보함으로써 매출이 400% 상승한 고객이 있다. 이는 자금 유동성만 확보하면 영세 소상공인도 매출 성장곡선을 그릴 수 있음을 증명한 사례”라며 “소상공인의 금융 불편 요소를 없애고 더 좋은 혜택은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정태현 기자 jth@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