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카드)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가 ‘현카연구소’의 세 번째 서비스인 ‘위시리스트’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카드가 지난 6월 오픈한 현카연구소는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고, 이를 사용자와 함께 테스트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실험 공간이다.

위시리스트는 현대카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갖고 싶은 쇼핑 아이템 목록을 관리하고 결제 편의도 제공하는 서비스다.

쇼핑 플랫폼별로 일일이 접속할 필요 없이 갖고 싶은 쇼핑 아이템을 현대카드 앱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구매 목록은 제한 없이 저장할 수 있다.

아이템을 리스트에 추가하는 방법은 위시리스트 우측 상단의 ‘아이템 추가하기’ 버튼을 누른 뒤 해당 공간에 제품 링크를 넣는 방식이다.

브라우저나 앱 내 ‘공유’ 버튼으로 현대카드 앱에 공유해도 아이템이 추가된다. 현대카드 ‘M포인트몰’에서 ‘좋아요’를 누른 아이템들도 위시리스트에서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위시리스트는 해외 직구 이용 시 결제 편의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목록에 있는 아이템을 클릭하면 구매 링크로 연결됨과 동시에 ‘현대카드 결제 도우미’라는 배너가 뜬다.

회원은 배너 상에서 미리 입력해 둔 개인통관고유부호, 영문 주소, 가상카드번호 등을 복사해 결제에 활용할 수 있다. 가상카드번호는 실제와 다른 가상의 카드번호로 결제를 제공해 번호 도용 등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위시리스트는 현대카드 앱 로그인 후 메뉴에서 우측 상단의 플라스크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현카연구소로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현대카드는 현카연구소를 통해 지속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지금까지 ‘소비 캘린더’와 ‘두근 결제 in 애플워치’를 출시했으며, 계획한 소비 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을 소비하면 알림을 제공하는 ‘소비 절약 알림’을 하반기 중 오픈할 예정이다.

대한금융신문 정태현 기자 jth@kbank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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