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를 통한 성금 기부 등 사랑나눔 노력 인정받아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25일(화)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로부터 회원유공장 「최고명예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은 적십자 사업 재원 조성 및 인도주의 정신 확산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 수여하는 것으로, 그 중 「최고명예장」은 대한적십자사에 5천만원 이상 기부한 회원에게 주어지는 포상이다.

기보는 2010년부터 대한적십자사에 지속적으로 성금 기부를 하고 있으며,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실시하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헌혈증을 백혈병 어린이 돕기에 기부하는 등 적십자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였다. 특히 올해 7월에는 직원들이 직접 모은 성금 5백만원과 헌혈증 200매를 기부하여 취약계층 긴급 구호물품 지원 및 코로나19로 혈액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을 전달한 바 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우리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나누기 위해 노력하시는 대한적십자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먼저 감사드리며, 이번 수상은 전직원이 한마음으로 동참하여 실시한 사랑나눔 활동에 대한 노력과 공로를 인정받아 더욱 의미가 있다”며, “기보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따뜻한 사랑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보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서고자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장본Day 행사 실시, 취약계층 어버이날 특식 후원,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 노․사공동 코로나19 특별위기지역 긴급구호품 전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