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도400, 리브라400 영업 본격화

윈도, 리눅스 등 다양한 OS와 호환

 

▲ 인텔 프로세서를 탑제한 유니시스 클리어패스 메인프레임.     © 대한금융신문
한국유니시스(대표 강세호)는 최근 멀티 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에 기반한 차세대 클리어패스 메인프레임 제품군 국내 공급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에 국내에 공급될 신제품은 유니시스의 하이엔드 엔터프라이즈 서버기술과 인텔 프로세서 기술이 접목된 것으로 향후 유니시스가 추진하는 공통 플랫폼 아키텍처 공급 계획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한국유니시스는 밝혔다.

인텔 멀티코어 프로세스가 탑재된 제품은 ‘클리어패스 도라도 400’ 시리즈와 ‘리브라 400’ 시리즈 2가지 종류이다.

클리어패스 도라도 400 시리즈의 420 및 430 모델은 듀얼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 7100 시리즈를 탑재했으며 사용자는 기존 도라도 제품의 장점인 메인프레임급 트랜잭션 처리능력, 안정성, 가용성 및 시스템 복원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430 모델의 경우 고객이 시스템 리소스를 사용한 만큼 정확히 계산된 비용만 지불해 효율적인 예산활용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클리어패스 리브라 400시리즈의 경우 쿼드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5300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첫 번째 유니시스 메인프레임 시스템이다.

이 제품은 사용자가 예측 불가능한 작업량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CoD(Capacity on Demand)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는 CoD를 통해 예상밖의 트랜잭션 처리량의 상승에 대비하고 재난 복구 지원시 여분의 리소스를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한국유니시스가 선보인 이들 제품군은 단일 컴퓨터 시스템내 단일 가상 파티션하에서 CMOS 프로세서에 기반을 둔 기존 메인프레임 제품군의 OS 및 애플리케이션, MS 윈도 및 리눅스 OS 기반 애플리케이션과 완벽하게 호환돼 동시에 운영될 수 있는 서버 아키텍처이다.

한국유니시스 박성복 시스템사업 본부장은 “새로운 유니시스의 엔터프라이즈 서버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는 전략적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투자보호 및 장기적 운영능력을 유지하는 한편 최신 개방형 서버의 기술 표준을 이용할 수 있다”며 “미래에 제기될 가능성이 있는 IT운영상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방성을 사전에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그 의미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