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C카드)
(사진=BC카드)

BC카드가 임직원 및 고객과 함께 최근 강진 피해를 본 튀르키예 일대를 지원하기 위한 구호 성금 모금 캠페인을 펼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별도 비용 부담이 없으며 오는 20일부터 진행된다. BC카드의 페이북 애플리케이션에서 구호물자 3종(생필품, 식료품, 임시보호소) 중 하나를 골라 ‘터치’하기만 하면 된다.

터치 1번당 BC카드가 500원씩 기부금을 적립하는 방식이다. 고객 1인당 1번 참여할 수 있다. 목표 적립액은 1억원으로, 20만명 이상의 고객이 동참하면 달성된다.

적립된 구호 성금은 목표 금액 달성 시 전액 기부돼 고객이 선택한 구호물자를 마련하고 튀르키예 지역에 전달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또한 BC카드는 기부 캠페인 채널에서 튀르키예 지역의 피해 규모와 복구 현황 등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강진으로 인해 피해를 본 튀르키예 일대에 BC카드도 한마음으로 돕고자 한다”라며 “고객의 진심을 담아 마련한 구호 성금으로 조금이나마 피해 복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BC카드 경영진과 임직원 또한 한 마음으로 구호 성금 모금을 위한 자체 캠페인을 펼친다. BC카드는 임직원과 모금한 구호 성금을 고객 캠페인 적립금에 더해 추가로 기부할 방침이다.

대한금융신문 정태현 기자 jth@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