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KB라이프생명)
(이미지=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은 신입사원 채용을 위해 ‘2023년 채용연계형 인턴’을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채용의 모집 분야는 △마케팅‧영업기획 △계리‧상품‧리스크 부문 △디지털‧IT 부문 △경영일반 부문이다. 모집 부문별 관련 학과 전공생을 비롯해 유관 자격증 소지자 및 외국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직무별로 최대 2지망까지 중복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혹은 졸업 예정자로, 합격 후 바로 입사가 가능한 자다.

또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남성은 병역필 혹은 면제자만 지원할 수 있다. 국가등록 장애인 및 국가보훈대상자는 관련법 및 내부규정에 따라 우대한다.

원서 접수는 오늘부터 4월 9일 23시까지며 서류 합격자 발표는 같은달 17일이다. 접수는 KB라이프생명 채용 홈페이지의 온라인 입사 지원을 통해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 영상(IT 직무 지원자 제외)을 제출하면 된다. 인턴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라이프생명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채용은 서류 전형, AI 역량 검사, 면접 등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한다. 단 IT 직무 지원자는 서류 합격 후 코딩 테스트를 추가로 진행해야 한다. 선발된 인원은 오는 5월 8일부터 7월 28일까지 12주간 인턴 실습을 진행한다.

인턴십 기간 중 내부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최종 채용된다. 정규직 전환 결과 발표는 오는 8월 11일이며, 최종 입사일은 9월초로 예정돼 있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하게 됐다”며 “특히 2023년은 ‘KB라이프생명’으로 새롭게 출범한 만큼, 회사의 첫 신입사원으로 꿈을 함께할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박진혁 기자 pjh@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