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금융 위해 네이버와 협약

2일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오른쪽)과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기념해 사진촬영하고 있다.(사진=저축은행중앙회)
2일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오른쪽)과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기념해 사진촬영하고 있다.(사진=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가 금일 네이버파이낸셜과 상생금융 실천을 위한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최근 기준금리 급등에 따른 금융소비자의 이자 부담을 완화하고자 개최됐다.

이번 협약에는 양 기관과 더불어 이달 말부터 시행되는 ‘대환대출 인프라’ 사업에 참여하는 18개 저축은행이 모두 참여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환대출에 대한 중개수수료 인하 및 금리인하 등을 통해서 금융소비자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한다는 방침이다.

정부 주도 정책금융상품 등 서민금융상품에 대해서도 수수료 부담을 완화해 취약차주에 대한 금융지원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또 서민금융 공급 확대와 상생 금융 실천을 위한 다양한 신사업 협력에도 뜻을 모으기로 했다.

이에 업계는 수수료 인하분을 대출금리 인하로 반영해 금융소비자가 실질적인 혜택을 받도록 할 예정이다.

오화경 중앙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최근 기준금리 인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의 부담이 완화되고 아울러 정부에서 주도하는 상생금융 실천에 저축은행업계가 기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라며 “양 기관은 향후에도 소비자 후생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정태현 기자 jth@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