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카드)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가 ‘애플페이(Apple Pay)’ 출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4일 현대카드에 따르면 애플페이 출시 이후 한달 간 신규 발급된 카드는 약 35만5000장으로 전년 동기(13만8000장) 대비 156% 증가했다. 이 중 신용카드가 23만7000장, 체크카드가 11만8000장 발급됐다.

신규 회원 중 애플 기기 이용자의 91%가 애플페이를 등록했다. 신규 등록 토큰수도 3주 만에 200만건을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인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신규 회원 중 20대가 51%로 가장 많았으며 △30대 28% △40대 12% 등으로 기록됐다.

지난달 말까지 애플페이를 이용해 결제한 건수는 약 930만건이었다. 애플페이를 1회 이상 이용한 고객의 비중은 71%였다.

방문 횟수가 잦은 주요 편의점 중 GS25(25%)에서 가장 많이 사용됐고, ‘코스트코’에서 가장 많은 금액(22%)이 결제됐다. 온라인 가맹점 중에서는 ‘배달의 민족’에서 가장 많이 사용됐다.

해외에서도 애플페이가 사용됐다. 전체 결제 금액의 9%가 해외에서 결제됐다. 일반 카드 결제 금액의 해외 결제 비중이 2% 수준인 것에 비해 4배 이상 높은 수준이다.

해외 여행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우버(UBER), 스타벅스, 에어비앤비(Airbnb)에서의 결제 비중이 높았다. 일본 교통카드를 충전하는 데도 많이 쓰였다.

현대카드는 간편결제 인프라가 잘 갖춰진 유럽 등의 장거리 노선 항공편이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오는 3분기 이후부터는 Apple Pay의 해외 이용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편리하고 안전한 애플페이를 전 세계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됨과 동시에 편리한 결제 경험을 먼저 누리고 있다”라며 “결제 편의를 위해 애플페이 이용 가맹점을 꾸준히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 또한 꾸준히 늘고 있다. 지난달 25일부터는 뚜레쥬르, VIPS, 제일제면소 등 CJ푸드빌 계열사와 에그슬럿, 빚은 등 SPC계열사가 새롭게 합류했다. 이 밖에도 현대아울렛, 롯데면세점, 호텔신라, 포시즌스호텔 등에서도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

대한금융신문 정태현 기자 jth@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