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카드학회 CI)
(한국신용카드학회 CI)

한국신용카드학회가 오는 11일에 2023년도 춘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용카드학회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지급결제시장 재편과 여전사의 경영전략'이라는 주제에 대해 논의한다.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 B에서 13시부터 17시까지 열릴 계획이다.

발제와 토론을 통해 여신전문금융회사가 맞닥뜨린 지급결제 시장의 경쟁환경을 기술트렌드, 금융제도, 소비자 행태를 중심으로 분석한다.

기술혁신 부문에서는 서봉교 동덕여대 교수가 ‘간편결제시장의 기술 트렌드 및 전망’이라는 주제로 발제한다. 또 석일홍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는 ‘결제사업자별 특성과 제도적 정합성’이라는 주제로 금융제도에 관해 발제한다.

이어 채상미 이화여대 교수가 ‘ 금융소비자의 결제수단 이용 현황 및 변화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소비행태에 관해 발제한다. 마지막으로 박지홍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연구위원이 ‘여전사의 대응 현황 및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제할 예정이다.

발제 이후 종합토론 시간에는 강경훈 동국대 교수. 윤종문 여신금융연구소 박사, 엄태섭 법무법인 오킴스 변호사, 차경욱 성신여대 교수, 서지용 상명대 교수, 이건희 전 국민대 교수도 참여할 예정이다.

한국신용카드학회 관계자는 “최근 애플페이의 국내 진입으로 모바일 간편결제 시장은 치열한 전쟁터로 변화하고 있다. 여전사 등 간편결제 서비스 업체 앞에는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치열한 경쟁 구도가 펼쳐진다”라며 “여전사의 경영전략을 모색한 깊이 있는 발제와 토론을 준비했다. 의미 있는 시사점을 도출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정태현 기자 jth@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