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 정착금·장학금·인턴십 지원
보다 효과적 지원 위해 상호 협력

 

DGB금융그룹 계열사인 DGB캐피탈(대표이사 김병희)은 지난 12일 굿피플과 자립준비청년의 홀로서기 지원을 위한 사업 ‘굿프렌즈’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DGB캐피탈은 자립준비청년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거듭나기 위한 도움이 절실한 만큼 청년들을 위한 정착금 및 장학금 지원, 인턴십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UN경제사회 이사회로부터 특별 지위를 승인받은 국제구호개발 NGO인 굿피플과의 금번 협약으로 자립준비청년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가정위탁 등의 보호를 받다가 만 24세가 되면 보호가 종료돼 홀로서기에 나서는 청년이다.

DGB캐피탈과 굿피플은 지난해부터 이어진 인연으로 여성 청소년 취약계층을 위한 ‘동백꽃 선물함 기부행사’, 고려인 우크라이나 난민 지원을 위한 식료품 전달 등 어려운 이웃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돕기 위해 호흡을 맞추고 있다.

DGB캐피탈 ESG 담당 경영지원실 박성진 실장은 “그동안 DGB캐피탈이 해왔던 ESG 경영을 보다 체계화하고 개선해 고객, 직원, 사회가 공감 가능한 ‘ESG 2.0’을 목표로 한다”라고말했다.

한편, DGB캐피탈은 강화된 사회공헌활동을 포함해 현재 기업경영의 모든 영역에서 ESG 가치를 확산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