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전경(사진=동양생명)
동양생명 전경(사진=동양생명)

동양생명은 새로운 ‘우수고객제도’를 이날부터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가입자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치를 높이고자, 기존 우수고객제도를 확대‧개편하는 것이 골자다.

지난 2019년 마련된 기존 고객제도는 △플래티넘 △골드브이아이피 △골드스타 △패밀리 등 총 4개 등급으로 구분됐다.

새로운 우수고객제도에서는 등급이 △블랙 △레드 △블루 △그린 △화이트 총 5개로 개편된다. 최상위 등급인 블랙등급 신설해 등급을 보다 세분화하면서 우수고객에 대한 가치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서비스의 질도 향상된다.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자, 치매케어와 암케어 그리고 간병케어와 같이 헬스케어와 연계된 서비스를 추가됐다. 전문강사가 함께하는 테니스클래스와 가족걷기 등 오프라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기존 상위 2개 등급에게만 제공되던 건강검진 우대예약 및 장례용품 지원서비스도 화이트등급을 제외한 전 등급에 제공될 수 있도록 수혜 범위가 확대된다. 동양생명은 오프라인 강연 및 클래스 등도 마련할 계획이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번 우수고객제도 개편에 건강 트렌드를 반영하고 영업채널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등 고객들이 제공되는 혜택을 충분히 체감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동양생명의 고객들이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우수고객제도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박진혁 기자 pjh@kbank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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