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이미지=BNP파리바 카디프생명)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중학생과 취약아동을 위해 신용관리 중심의 사회공헌활동 ‘신용케어 아카데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신용케어 아카데미’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과 국제 청소년 교육 비영리 단체 JA Korea가 13년째 이어오고 있는 경제교육 및 진로 멘토링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해부터는 금융생활의 기본인 ‘신용관리’로 교육 내용을 특화해, 청소년과 아이들이 사회에 진출하기 전 갖춰야 할 기본 금융지식을 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올해 첫 신용케어 아카데미는 지난 5월 인천시 소재 지역아동센터 고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전문강사의 교육을 통해 수입과 지출, 신용 등 금융의 기본 개념을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실습 게임이 이어졌다.

서울 봉림중학교 학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 6월 중학생 아카데미에서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직원 봉사자들이 진로 멘토링과 함께 신용의 개념 및 신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교육을 진행했다.

오준석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기본적인 금융지식과 올바른 경제관을 확립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변화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도 금융취약 계층이 소외받지 않고, 더 높은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신용케어 아카데미의 궁극적인 지향점” 이라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박진혁 기자 pjh@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