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저축은행중앙회가 업계 취약·연체차주에 대한 채무조정을 활성화하고 종합 금융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종합상담센터를 개소했다고 30일 밝혔다.

79개 전 저축은행은 금융재기지원 상담반 구성을 완료했고, 다음달부터 본격적인 상담 및 지원을 개시할 예정이다.

최근 금리인상 및 경기둔화 등의 영향으로 차주들의 이자부담 급증, 상환 여력 및 생계자금 부족 등 각종 금융 애로가 증가하고 있음을 감안한 조치다.

종합상담센터는 중앙회 12층에 있으며, 개별 저축은행 업무지원 및 지원제도 안내, 정부·공공기관 지원제도 안내, 종합 금융지원정보 홈페이지 운영 등을 담당한다.

상담반은 각 저축은행에 위치했으며, 자체 채무조정제도·저축은행 취약차주 지원상품 소개 및 채무조정 실행 담당조직 연계, 공적 채무조정제도 안내 등을 담당한다.

이날 개소식에서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은 종합상담센터 및 상담반에서 고객들에 대한 내실 있는 상담과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채무조정 활성화 및 서민금융 상품공급 확대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오화경 중앙회장은 “이러한 노력을 통해 저축은행들이 서민금융 대표 금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이행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으로도 저축은행은 중앙회와 함께 금융 이용에 애로를 겪고 있는 서민과 개인사업자, 소상공인의 금융부담을 완화하고 경제적 재기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종합상담센터 및 상담반의 지원내용은 중앙회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오화경 회장과 중앙회 임원, 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 직원이 참석했다.

대한금융신문 정태현 기자 jth@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