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가 낯선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통합 컨설팅 제공

블록체인 전문 운영 관리 서비스 제공사(MSP) 블로코가 한국경제TV, 헥토파이낸셜, 법무법인 바른과 함께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고객이 토큰 증권 비즈니스를 일정 조건하에서 우선 진행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하기 위한 STO Hub 웹사이트를 런칭했다고 3일 밝혔다.

STO는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실물자산을 증권화하는 기술로 새로운 수익구조를 창출하고 기존의 증권 시장을 크게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는 상품이다.

법안 시행 전까지 토큰 증권 발행을 위해선 규제샌드박스 통과 등의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하는 상황이며, 정부에서 토큰 증권의 발행과 유통을 분리시켰기 때문에 전문 발행기업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수적이다.

STO Hub는 블록체인을 모르는 사람들도 손쉽게 STO를 진행할 수 있게 하기 위해 각 분야 전문 기업의 맞춤형 컨설팅으로 고객의 토큰 증권 사업을 빈틈없이 지원할 예정이다.

맞춤형 컨설팅을 위해 법무법인 바른은 규제샌드박스 통과를 위한 수요조사서의 검토 및 법률적 자문을, 블로코는 웹 기반 STO SaaS ‘실버마인’을 통한 토큰 증권의 발행과 관리, 유통에 이르는 전반적인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헥토파이낸셜은 ST(Security Token-토큰 증권) 거래에 필요한 실명가상계좌와 데이터 API 등의 상품을 지원하고, 한국경제TV는 방송편성, 컨퍼런스 등 마케팅을 지원함으로 ST 발행은 물론 발행 이후의 과정들까지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블로코의 김종환 대표는 “STO가 현재 뜨거운 감자인만큼 여러 곳에서 ST 발행을 위해 힘을 합치고 있다. ST 발행은 물론 규제샌드박스 작업과 공모 진행 등의 모든 절차를 한 번에 제공해 줄 수 있는 협의체는 STO Hub가 유일할 것이라고 자신한다. 블록체인을 모르는 사람들도 블록체인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우리 회사의 모토인 것처럼 STO Hub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이 ST 비즈니스를 쉽게 진행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경제TV에서 진행하는 ‘버추얼토크 가상자산’ 방송 프로그램에 블로코 김종환 대표와 법무법인 바른 한서희 변호사가 참여해 STO 시장에 대한 분석과 주요 이슈를 재미있고 트렌디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본 방송 프로그램은 7/3(월) 19시~19시 30분에 방영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