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간 투자 방법론 교육 및 실전 투자 진행
‘젠포트’ 통해 투자 전략 검증하고 매매까지

 

핀테크 기업 뉴지스탁(공동대표 문경록, 문호준)은 하이투자증권과 함께 대학생을 대상으로 퀀트 투자 방법을 전수한다고 4일 밝혔다.

뉴지스탁은 4주간 퀀트 투자 이론을 교육하고 그 후 4주간 실제 퀀트 투자 대회를 진행하며, 학생들은 총 8주간 ‘팩터 투자’부터 ‘단기 트레이딩’, ‘저평가 투자’, ‘자산배분 투자’, ‘다이렉트 인덱싱 투자’ 등 다양한 투자 방법론을 공부하고 실제로 투자하는 시간을 가진다.

과거에는 기관 투자자들의 전유물이던 ‘퀀트 투자’가 이제는 코딩을 모르는 대학생들도 쉽게 접할 수 있게 되면서 많은 관심이 모였다. 이번에 서울대학교, 홍콩과학기술대학교 등 국내외 다수의 대학생이 지원했으며, 최종 30명이 선발돼 지난 6월 26일 첫 교육을 시작했다.

국내 최대 퀀트 투자 플랫폼인 뉴지스탁의 ‘젠포트’를 통해서는 자신만의 투자 전략을 검증(백테스트)할 수 있으며, 이를 타인과 공유하거나 매매할 수 있다. 완성된 투자 전략은 하이투자증권 계좌와 연동해 예약매매도 진행할 수 있다.

뉴지스탁의 문호준 대표는 “미국에서 ‘다이렉트 인덱싱’ 붐이 부는 것을 보면 국내에서도 곧 ‘개인화된 퀀트 투자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대학생들이 우리나라를 금융 IT 강국으로 이끌 것이라 확신한다”라며 “이를 위해 2016년 젠포트 서비스 론칭 후 대학생 중심으로 국내 퀀트 투자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뉴지스탁은 DGB금융그룹의 계열사이자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부회장사로 활동하고 있다. 2022년과 2023년에는 국내 핀테크 기업 중 유일하게 영국 파이낸셜타임즈에서 선정한 ‘아시아태평양 고성장 기업 500’에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