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생명)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은 임직원과 경영진이 MZ세대 문화를 함께 체험하며 교류하는 ‘동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공감 프로젝트는 삼성생명이 지난 2020년부터 운영 중인 ‘리버스 멘토링’의 일환이다. 경영진과 젊은 직원 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수평적인 조직 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영묵 삼성생명 대표를 포함한 61명의 임원 멘티와 183명의 주니어 멘토가 참여해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활동을 펼친다. 멘토의 평균 연차는 1.5년으로 젊은 직원이 주축이다.

3명의 주니어 멘토와 1명의 임원 멘티가 한 팀이 돼 다양한 테마의 체험활동을 하며 소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멘토들은 디지털, 뉴트로 등 활동 테마를 정하고 멘티와 함께 MZ세대가 즐겨 찾는 명소를 방문하며 멘토링을 진행한다.  
 
지난 10일에는 1호 멘토링 활동이 진행됐다. 20대 주니어 멘토 3명과 부산권역 영업담당 임원으로 구성된 첫 번째 팀은 아크릴화 원데이 클래스를 체험하고 인생네컷을 찍으며 함께 시간을 보냈다.

한편 삼성생명은 ‘성장인플루언서TF’를 신설하고 ‘성장락서’ ‘온라인 성장놀이터’ 등 임직원들이 지식과 노하우를 나누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대한금융신문 안수교 기자 hongsalami@kbank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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