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화재)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임산부를 위한 간편고지형 다이렉트 전용상품 ‘임산부·아기보험’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상품은 건강한 임산부는 물론 질병이력이 있는 임산부도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과거에 아팠거나 현재 당뇨, 고혈압 등의 기저질환으로 약을 복용 중인 경우에도 3가지 질문사항과 태아 상태에 대한 고지에 따라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질문 내용으로는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소견 여부 △2년 이내 입원·수술 여부 △5년 이내 암, 뇌졸중, 심근경색, 협심증, 심장판막증의 진단·입원·수술 여부다. 또 다태아, 선천성기형 및 염색체 이상 등의 여부를 고지하면 된다.

임산부·아기보험은 임신 및 출산 관련 보장은 기본이고 임산부의 독감, 골절, 각종 감염병, 아나필락시스와 같은 위험은 1년간 2배를 보장한다. 또 임산부 3대 질병으로 불리는 암(유사암 제외),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발병 시 최대 10년 동안 자녀양육비를 지급하는 특약도 탑재했다.

출산후 자녀도 보장한다. 각종 상해 및 질병들에 대해 경증부터 중증까지 보장하고 독감 항바이러스 치료 및 독감입원, 화상, 자상 등 일상생활에서 생길 수 있는 각종 리스크를 보장하는 담보를 담았다.

보험기간은 출생할 자녀기준으로 30세까지 보장하며 계약전환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다이랙트 채널을 통해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고 자동차보험 또는 삼성화재에서 보험기간 5년 이상의 건강·생활보험을 가입했다면 초회보험료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대한금융신문 안수교 기자 hongsalami@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