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교보생명)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은 보험금 지급 신청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보험금 일괄 청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보험금을 청구하는 회사마다 청구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를 보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앤 점이다. 교보생명 자체 채널에서 교보생명 뿐아니라 37개 생명·손해보험사에 손쉽게 보험금을 신청할 수 있을 전망이다.

예컨대 교보생명 보험상품 외에 보험사 두 곳에 암보험, 실손의료보험을 각각 가입한 경우 한 번에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교보생명 자체 웹과 응용프로그램(앱) 어디서든 서비스 이용할 수 있다. 보험금 청구하기 메뉴에서 기본적인 정보를 처음 한 번만 입력하고 보험사를 선택하면 이후에는 제휴 업체가 절차를 대행해 준다.

만약 보험사 선택 과정이 번거롭다면 교보 마이데이터에 가입해 가입한 보험상품 정보를 한눈에 통합 조회할 수도 있다. 다만 보험금 청구를 대신해 주는 만큼 지급 여부 문의는 해당 보험사로 해야 한다.

교보생명은 보험금 일괄 청구 서비스가 보험금을 신청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동시에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 확보를 통해 다양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견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대한금융신문 안수교 기자 hongsalami@kbank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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