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의 핀테크 스타트업 알고봇(AlgoBot)이 자매회사인 알고진(Algogene), 알고 챌린지 협회(Algo Challenge Association)와 함께 한국 증시 및 크립토 시장을 중심으로 알고리즘 트레이딩 대회를 주최한다.

‘2023/24 글로벌 알고리즘 트레이딩 챌린지’ 참가 신청 마감은 오는 10월 31일까지로, 포스터 내의 QR코드를 인식하면 대회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다. 우승자에게는 $1,800 달러의 상금과 인턴십 및 채용의 기회가 제공된다.

알고봇 외 2개사가 공동 주최하는 ‘글로벌 알고리즘 트레이딩 대회’는 세계 어디에서나 자신의 알고리즘 트레이딩 기술을 선보일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하고, 나아가 한국 금융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에 그 의미를 두고 있다. 본 대회는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한국 시장에 잠재된 알고리즘 트레이딩 분야 프로그래밍 인재를 발굴하는 것은 물론 알고리즘 개발과 관련된 전문 지식을 교류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금융 및 기술 분야의 산업 혁신과 더불어 알고봇, 알고진, 알고 챌린지 협회의 주도적인 인재 개발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최 측 3사간의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국 대학 및 금융 업계 전문가 가운데 프로그래밍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알고리즘 트레이딩의 세계를 열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를 통해 글로벌 인재들이 다이내믹한 한국 시장을 경험하고, 자신의 코딩 능력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알고봇은 글로벌 알고리즘 트레이딩 스타트업으로서 중소벤처기업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2023년 K-Startup Grand Challenge(KSGC) 프로그램에서 (주)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로의 지원을 받고 있다. 알고 챌린지 협회는 알고봇의 CEO인 Rex Tsang이 설립한 비영리 단체로, 글로벌 규모의 알고리즘 트레이딩 대회를 통해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