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ABL생명)
(사진=ABL생명)

ABL생명은 기업의 대표 유고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문제와 리스크를 대비해 주는 ‘(무) ABL THE드림경영인정기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상품은 경영자의 안정적인 노후 준비, 체계적인 가업 승계 준비, 갑작스러운 유고 시 상속 재원 마련 등을 도와주는 보장성보험이다. 

사망보험금 보장을 강화해 유동성 자금 마련과 가족을 위한 보장플랜을 준비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가입 10년 후부터 95세 만기 시까지 매년 보험가입금액의 15%씩 사망보험금이 체증된다. 

또 기본보험기간의 종료 시점에 계약자적립액이 0원을 초과하는 경우, 보장 기간이 자동연장돼 별도의 보험료 납입 없이 계약자적립액을 재원으로 5년 동안 추가로 사망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계약 유지 기간 긴 경우 ‘유지보너스’가 제공된다. 유효한 계약에 한해 계약일로부터 5~15년 경과 시, 경과 시점의 계약자적립액 18~20%를 가산해 사망보험금이 적립된다.

법인 뿐만 아니라 개인사업자도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 계약일로부터 10년 경과 후 기본보험계약을 연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또 일반심사형에 한해 판매 중인 종신보험으로 전환할 수 있다.

이 상품은 1종 간편심사형과 2종 일반심사형으로 나뉜다. 유병력자도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과 관련된 3가지 질문만 충족하면 1종 간편심사형으로 가입할 수 있다. 

대한금융신문 안수교 기자 hongsalami@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