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자산운용)
(사진=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은 오는 9일 미국 달러 시장을 공략하는 상장지수펀드(ETF) 2종을 신규 상장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KBSTAR KP달러채권액티브 ETF’는 KP물에 투자하는 ETF다. KP물이 현재 원화 채권보다 금리가 높은 수준에 형성돼 국내 기업에 고금리로 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실제 이 ETF가 추종하는 KIS KP달러채권 지수의 만기 보유 수익률은 5.46%로 동일한 종목을 원화 채권으로 투자했을 때의 4.11%보다 1.3%포인트 이상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 

달러화의 움직임에 따라 운용 성과가 연동되므로 달러 강세 시 환차익에 따른 추가 수익도 추구할 수 있다.

같은 날 상장하는 ‘KBSTAR 미국달러선물인버스 ETF’는 한국거래소가 산출하는 미국 달러 선물지수의 수익률을 역으로 추종한다. 미국 달러 선물시장에 상장된 최근 월 종목을 편입 종목으로 한다. 

이 펀드에 투자하면 달러 약세 국면에서 달러화 보유에 따른 포트폴리오 위험을 헤지할 수 있다. 총보수율은 연 0.05% 수준으로 국내 동종 유형 상품 중 보수가 가장 낮다.

금정섭 KB자산운용 ETF마케팅본부장은 “KBSTAR KP달러채권액티브 ETF는 고금리와 달러를 동시에 투자하는 효과를 추구할 수 있고, KBSTAR 미국달러선물인버스는 달러를 보유하고 있는 기관투자자에게 효율적인 달러 헤지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이현우 기자 lhw@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