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강소기업 ‘하이박스(HIBOX)’ 제조사 (주)DSE지분 인수
- 포트폴리오 다각화, 펀더멘털 강화 통한 성장 동력 확보
- 재무적 시너지 및 해외 비즈니스 파이프라인 구축 협업 등 기대

사진제공 = 아톤
사진제공 = 아톤

핀테크 보안기업 아톤(대표이사 김종서, 우길수)은 지난 10월 설립한 자회사 ㈜에이치비이(HBE Corp)를 통해 ‘하이박스(HI BOX)’ 제조기업 (주)DSE를 인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사업 포트폴리오의 다각화와 펀더멘털 강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확보를 위함이다.

(주)DSE는 부산시 남구에 기반을 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1990년 국내 최초로 독자모델을 개발 ‘HI BOX(하이박스)'라는 자체 브랜드를 보유 중이며 자동차, 통신, 조선 등 최고 등급의 품질을 요구하는 산업군에 집중적으로 공급하며 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아톤은 기존 보안, 금융 등 핀테크 유관 기업 투자뿐 아니라, 글로벌 매출 비중이 높고,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보유한 강소 수출 기업인 (주)DSE를 인수함으로써 수익성 및 펀더멘털 강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주)DSE 매출 비중은 70% 이상이 글로벌 시장이며 4개년 연평균 이익률은 약 35%, 지난해의 경우 50%에 이르는 등 안정적인 손익구조를 갖췄다. 주요 수출 지역은 미국, 캐나다 비롯해 유럽,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등이다.

회사 관계자는 “해외시장에서 확보한 제품 경쟁력 및 수출 중심으로 성장한 (주)DSE와의 재무적 시너지를 통해 신규 사업 확장 등 중기 성장을 위한 안정적인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해외시장 진출 가속화와 더불어 궁극적으로 IT 기술 기반 종합 금융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