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은 ‘자율주행 서비스’의 운용사 추가 및 투자 범위 확대 기념으로 올해 11월 30일까지 ‘투자 자율주행 On’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자율주행 서비스는 KB증권과 제휴된 운용사의 투자 엔진을 기반으로 로보어드바이저 투자를 손쉽게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다. 

KB증권은 고객이 시장 상황에 맞게 운용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 파운트(fount)를 자율주행 운용사로 추가했다. 

파운트를 통해서는 미국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할 수 있고 핀트(fint)에서는 기존 국내 ETF만 운용하는 전략에서 미국 주식 및 미국 ETF 전략을 신규 추가해 투자 대상을 확대했다. 

첫 번째 이벤트는 올해 10월 27일 기준 자율주행 ‘On’ 하지 않은 국내 거주 개인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내 이벤트를 신청하고 자율주행을 ‘On’ 하면 운용 금액별로 신세계 상품권을 최대 20만원까지 차등 지급한다. 

두 번째는 올해 11월 17일 기준 자율주행 ‘On’ 및 운용 금액 200만원 이상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로봇청소기와 신세계 상품권을 지급한다. 

두 이벤트는 중복 수령이 가능하다. 자율주행 ‘On’ 및 운용 금액을 올해 12월 15일까지 유지하면 된다. 2계좌 이상 서비스 가입 시 고객별 합산 적용된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자율주행 서비스의 운용사를 추가하고 기존 운용사의 투자 대상을 미국으로 확대하는 등 투자자에게 다양한 투자 선택지를 제공해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대한금융신문 이현우 기자 lhw@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