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협회CI (사진=생명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CI (사진=생명보험협회)

생명보험사회공원위원회는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 ‘디지털 체험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각급 학교의 신청을 받아 내달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디지털 체험관은 기존 서울 소재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의 3D영상관을 디지털 체험 전용으로 재탄생시킨 공간이다.

디지털 기기와 SNS에 친숙한 학생들을 위해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번 개관식에선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사계절과 인간의 생애주기를 주제로 고화질 미디어아트 작품을 선보였다.

메타 퀘스트 2(Meta Quest 2)와 탑승형 어트랙션을 활용, 가상현실(VR) 공간에서 생명보험 기원을 알아보는 ‘타입슬립! 생명보험의 역사’ 등의 코너도 진행했다.

앞서 위원회는 지난 2014년 6월 서울, 2017년 11월 부산에 생명보험 전용 체험관인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를 개소해 운영 중이다.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는 체계적인 체험학습을 위해 전시홍보관, 체험학습관, 교육회의장 등의 공간을 구성, 지난 10여 년간 총 1376회, 3만3677명의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한편 위원회는 생명보험교육센터의 체험프로그램 외에도 지난 2012년부터 학교 방문 교육, 성인 대상 금융보험교육, 노후준비교육 등 생애주기별로 다양한 금융보험 교육프로그램은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75만명 이상의 국민들을 위한 금융·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 안수교 기자 hongsalami@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