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생명)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은 선불업 기반의 포인트 시스템인 ‘슬리머니(SLI-Money)’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슬리머니는 삼성생명의 영문 약자인 ‘SLI(Samsung Life Insurance)’와 ‘머니(Money)’의 합성어로 자유롭게 적립·사용·전환이 가능한 삼성생명의 통합 포인트를 뜻한다. 

슬리머니는 다이렉트 보험 가입 시 리워드로 선택하거나, 모바일 홈페이지 대고객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적립된다. 제휴 포인트몰인 슬리몰(SLI-Mall)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다이렉트 보험의 보험료로 납부, 현금으로 출금하는 등 활용할 수 있다.

삼성생명은 슬리머니 서비스 오픈에 맞춰 걷기 연계형 ‘인터넷 종합건강보험 일당백’ 상품을 지난 15일에 출시했다. 

월 보험료 4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이 삼성생명의 더 헬스(THE Health) 앱에서 하루 8000보 이상 기록하면 보험 기간 동안 일 200원의 슬리머니가 적립된다. 또 삼성생명 다이렉트를 통해 가입하면 슬리머니 3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만 첫 가입 후 2회차 납입 및 정상유지해야 한다.

이밖에 기존 삼성생명의 리워드형 건강보험 상품인 ‘고품격 인생보장보험’, ‘일당백 건강보험’에 가입돼 있으면 LeALS 앱에서 적립한 리워드를 모바일 홈페이지 혹은 삼성생명 앱에서 슬리머니로 전환해 슬리몰에서 활용하거나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다.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등 다양한 모바일 쿠폰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보유한 슬리머니가 부족하면 신용카드로 복합 결제도 가능하다. 

대한금융신문 안수교 기자 hongsalami@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