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은 고객 눈높이에 맞춘 친화적인 콘텐츠 제공을 위해 글쓰기 대원칙이 담긴 ‘쉬운 언어 글쓰기 가이드’를 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KB증권은 가이드를 통해 콘텐츠 글쓰기 방향성과 원칙, 어려운 금융용어의 대체 용어 및 표현 가이드를 제공한다.  

특히 리서치와 상품안내서 등 어려운 금융상품과 표현을 일상적인 언어로 교체해 진입장벽 없이 일관되게 전달되도록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예를 들어 금리의 경우 금리변화 추이, 금리 동향 등 일반적인 금리를 설명할 때는 ‘금리’를 사용한다.

발행어음, RP, CMA 등 각 상품의 구체적인 실제 수익률을 설명할 때는 ‘약정수익률’로 대체하는 등 고객이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례별로 가이드를 마련했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주식투자나 금융상품이 어렵게 느껴지지 않고 더 친근하게 고객에게 다가가는 것을 목표로 향후 KB M-able을 포함하여 비대면 채널의 문장 표현까지 고객 친화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이현우 기자 lhw@kbank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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