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16개 MBA 과정 재학생·졸업생 및 전임교수·교직원 등 450여 명 참석

사진제공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원장 송상호)이 지난 24일(금) 웨스틴 조선호텔 그랜드볼룸 홀에서 2023 송년 행사 ‘2023 경영인의 밤’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영인의 밤 행사에는 △EMBA △서비스경영 △6차산업 융합경영 △E커머스 경영 △문화예술경영 △세무관리 등 총 16개 MBA 과정의 재학생 및 졸업생과 전임교수 및 교직원 등 4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행사에 앞서 참가자들은 2023년 다사다난했던 한 해의 회포를 풀며 담소를 나누는 등 화기애애한 모습을 보여줬다.

본격적인 행사는 김백수 58대 원우회장의 개회사로 시작됐다. 김백수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화합, 소통, 배려, 비상이라는 비전을 세우고 원활한 대학원 생활을 위해 노력한 원우회를 소개하며 경희인이 모두가 하나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개회를 알렸다.

이어 경희대학교 한균태 총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 경영대학원은 가장 오래된 역사와 전통 그리고 국내 최고시스템의 교육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대학의 사회적영향력 평가 THE (Times Higher Education) 순위에서 국내 2위, 세계 42위를 기록하였고, 2024 QS아시아대학 평가에서는 38위를 기록하였으며 2023중앙일보 대학평가 종합순위 6위를 평가받았다. 이는 경영대학원 구성원의 남다른 열정과 의지가 있어 가능했기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여러분 한분 한분이 경희의 긍지이자 자랑이다. 올 한해 뜻깊게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해 힘차게 시작하길 바란다”라고 전하며 2023 경영인의 밤 행사를 축하했다.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송상호 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모교를 사랑하는 마음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라는 인사말로 축사를 시작하며, “우리 경영대학원의 석사과정 재학생 중 50%가 외국인 학생이다. 이는 우리 대학원이 아시아 뿐 아니라 글로벌 최고수준의 대학원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경영대학원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모여 끈끈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오늘은 전공을 떠나 경영대학원의 구성원 하나로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전해 많은 이들에게 박수 갈채를 받았다.

이어 2023년 한 해 동안 경희대 경영대학원의 위상을 높이고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고자 위촉패 및 공로패, 감사패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원우회 이·취임식도 거행됐다.

제59대 원우회장으로 선임된 조금재 회장은 “제59대 원우회의 슬로건인 ‘아름다운 하나’에 걸맞게 전통있고 훌륭한 교육과 우정이 있는 이곳에서 하나된 화합, 너와 나 편 나누기가 아닌 하나로 뭉치는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자”고 전했다.

이후에는 축하공연과 만찬이 이어지며, 2023 경영인의 밤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인의 단합과 화합을 엿보고 경희인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자리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