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주)파머프렌즈
사진제공 = (주)파머프렌즈

(주)파머프렌즈 정경원대표가 지난달 14일 충북대학교에서 농촌진흥청과 (사)한국토양비료학회가 공동 개최한 제9회 한국토양조사경진대회 단체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토양조사경진대회는 토양형태와 층위 특성, 입지특성 등 관찰조사, 표준화된 방법에 따른 토양분류, 토양 작물 재배 적합성 여부 등을 판단하는 대회로 올해는 전국 11개 대학교(강원대, 경상국립대, 경북대, 부산대, 상지대, 서울시립대, 순천대, 제주대, 충남대, 충북대, 한경국립대 등)와 1개 기관(국립농업과학원)에서 21개팀, 총 77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뉘어 열렸으며 단체전 최우수상은 서울시립대 장우석, 신영찬, 황현묵 학생팀과 (주)파머프렌즈 정경원대표가 한 팀을 이뤄 수상했다.

(주)파머프렌즈 정경원대표는 "토양조사 경진대회의 이론교육과 현장교육 덕분에 토성 판별법, 토양 적성도 평가방법 등 다양한 토양분석 방법을 알게 되었고 이번 교육을 통해서 앞으로 농민들에게 더 효율적인 토양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함께 팀을 이룬 서울시립대 학생들 덕분에 단체전 최우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도 얻게 되어 매우 의미있는 대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토양조사 경진대회 현장교육 영상과 대회 영상은 (주)파머프렌즈의 유튜브 채널 <농사하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파머프렌즈는 토양진단을 통한 비료처방 컨설팅 전문기업으로 작물이 생육 중 필요한 수용성질산, 수용성인산의 함량 뿐 아니라 삼투압에 영향을 미치는 황과 염소의 성분을 현장에서 30분 이내로 분석하고 이를 통해 효율적인 비료사용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