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자산운용)
(사진=신한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은 자사의 ‘SOL 월배당 상장지수펀드(ETF)’ 시리즈가 순자산 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SOL ETF는 국내 ETF 시장에서 최초의 월배당 ETF인 ‘SOL 미국S&P500’를 상장했다.

또 국내 최초 환헤지형 배당 ETF인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H)’는 환헤지 전략의 주식형 ETF 중 연초 이후 개인 순매수 전체 1위를 기록 중으로 꾸준한 자금 유입을 통해 1000억원 규모의 ETF로 성장했다.

특히 국내 배당 ETF 중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는 최근 경쟁 구도가 심화되었음에도 견조한 자금 유입을 보이며 순자산 3500억원을 넘어섰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국내에 월배당 ETF를 처음 도입한 선도사로서 월배당 ETF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규모를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본부장은 이어 “8개사가 38개의 상품을 운용 중인 월배당 ETF 시장은 3조4000억원 규모로 지난해 말 대비 2조5000억원 이상 증가했다“ 며 “운용 전략이 다양화하고 있어 월배당 ETF 시장은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SOL ETF는 이달 말 첫 채권형 월배당 ETF를 상장해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대한금융신문 이현우 기자  lhw@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