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위두커뮤니케이션즈
사진제공 = 위두커뮤니케이션즈

위두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규하)는 한국U러닝연합회(KAOCE)로부터 글로벌 교육 서비스 플랫폼인 ‘K-STEAM School’의 Breaking 교과목에서 AA 등급(90점 이상)의 품질인증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한국U러닝연합회는 매년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는 교육 품질인증 기관으로 해당 기관의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하게 되면 보유 여부만으로도 우수한 콘텐츠라는 것을 입증받을 수 있게 된다.

현재 ‘K-STEAM School’이 운영하고 있는 Breaking 교과목은 아시안게임에서 정식 종목으로 인정 받았으며, 학습자들에게 AI 평가를 포함한 다양한 피드백을 제공하여 실제 실습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학습 방식으로 구성되었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비대면 학습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한 노력의 일환으로 강사의 시연을 전면, 후면, 그리고 측면으로 볼 수 있는 다면 뷰어와 360도 면에서 강사의 동작을 확대 축소해서 볼 수 있는 볼류메트릭 뷰어를 제공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실습을 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였다.

‘K-STEAM School’ 서비스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글로벌 비대면 교육시장 선점을 위한 디지털트윈 기반 K-STEAM 서비스 지원 시스템 개발 및 교육 현장 실증’ 연구 과제의 일환으로 개발 중인 서비스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