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자산운용)
(사진=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은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한 연금 투자 정보를 한 권으로 정리한 ‘Kodex ETF 연금투자 바이블’을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Kodex ETF 연금 투자 바이블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연금 투자가 가능한 Kodex ETF 158종과 함께 지역·테마·유형에 따라 연금 투자용으로 추천하는 ETF 12종을 엄선하여 소개한다. 

또 올해 개정된 연금제도 및 세제 개편안을 투자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했으며 연금 투자에 대한 Q&A까지 추가해 실전 투자에 필요한 내용을 담았다.

삼성자산운용은 오는 17일까지 Kodex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벤트를 통해 투자자에게 실물 가이드북을 배송한다. 

Kodex ETF 연금투자 바이블 소개 영상을 시청한 후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고 가이드북을 신청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는 벽난로 LED 무드등을 증정한다. 

삼성자산운용 Kodex 홈페이지에서도 별도 회원가입 없이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본부장은 “국내외 시장 상황을 고려해 연금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Kodex ETF 연금투자 바이블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새롭게 발간했다”며 “시장과 투자자가 든든한 노후를 계획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양질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이현우 기자 lhw@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