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국보싸이언스
사진제공 = ㈜국보싸이언스

㈜국보싸이언스가 지난 8일 열린 2023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 충북 지역 대표로 ‘지역 대표 인정패’를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모범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수해한 기업과 기관을 발굴 선정하는 취지로, 지난 2019년도 인정제 시행일부터 인정의 날을 지정하여 우수 사회공헌 프로그램(장관상) 및 유공단체(표창), 정부포상 등을 수여하는 행사이다.

국보싸이언스는 충북을 대표하는 향토기업으로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기업의 철학에 맞춰 충북 이웃을 위한 생필품 및 후원물품 기탁 등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한 것을 인정받아 2023년 충북대표 지역사회공헌 인정패를 수상했으며 이날 국보싸이언스의 부대표 모숙희가 시상식에 참석했다.

국보싸이언스는 펜데믹과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맞춰 해충,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제품을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감염병 예방용 살충제와 살서제 분야에 전문화된 기업이다. 살충제 중심에서 최근에는 가정용 위생용, 동물약품 범위까지 사업을 확대하여 생활방역의 혁신기업으로서 부단한 연구와 제조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더욱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국보싸이언스 안호영 대표는 “그동안 지역사회 중심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온 것이 인정을 받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빈대와 관련하여 방제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보건용 살충제 물품 지원을 예정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 및 공헌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