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은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고객의 투자 편의성 제고를 위한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글로벌원마켓 플러스는 기존에 제공했던 ‘글로벌원마켓’ 서비스 종료 이후 선보이는 후속 서비스로 해외 투자자의 투자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먼저 글로벌원마켓은 원화만 매수증거금으로 사용 가능하고 보유하고 있는 외화는 사용이 불가능했지만 글로벌원마켓 플러스는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원화는 물론 보유하고 있는 해당 국가의 외화까지 전부 증거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24시간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실시간 환전이 가능하다. 매도할 때도 해당 국가 통화로 정산해 재매수 시점의 환율 변화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했다.

KB증권은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18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 환전수수료 인하 혜택을 제공한다. 

주간은 1달러당 0.5원이 그대로 적용되며 야간 및 휴일은 기존 1달러당 5원에서 3원으로 인하 적용된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고객이 해외주식 투자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해외주식 주문을 할 수 있도록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서비스를 새롭게 론칭했다"며, "미국주식의 경우 24시간 환전시스템을 도입해 실시간으로 변하는 환율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이현우 기자 lhw@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