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은 경제지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증시 환경에 빠르게 대비할 수 있도록 실시간 ‘미국 경제지표 알리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거시경제 환경에 따른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정책 변화가 증시 방향에 영향을 주고 있어 KB증권은 기존에 제공하는 경제지표에 실시간 알리미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현지에서 경제지표가 발표되는 동시에 고객에게 알림을 발송해 미국에서 발생하는 이슈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미국 경제지표 알리미 서비스는 기준금리 결정에 영향을 받는 소비자물가지표와 고용보고서의 고용 지표를 비롯해 소비자신뢰지수, 국내총생산(GDP) 예측치 등 증시에 실시간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약 300여개의 지표에 대해 알리미를 발송한다.

해당 서비스는 KB증권 MTS ‘KB M-able(마블)’을 통해 메뉴> 투자정보> 글로벌마켓> 미국경제지표 탭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윤만철 KB증권 WM영업본부장은 “미국 시장에서 의미 있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펀더멘털 데이터를 얼마나 빠르게 제공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며 “이번 서비스는 시장 선행지표를 실시간 제공함으로써 고빈도매매 투자자는 물론 Top-Down 분석의 투자자에게도 친화적인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이현우 기자 lhw@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