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ㆍ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 충전 시 에코머니 포인트 최대 40%까지 적립

 

BNK경남은행은 친환경 소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환경부와 손잡고 ‘어디로든 그린카드’를 판매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어디로든 그린카드는 전기차ㆍ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 충전 시 현금전환이 가능한 에코머니 포인트를 최대 40%까지 적립해준다.

또 ▲공유 모빌리티(누비자ㆍ쏘카ㆍ트루카 등) 이용 시 10% ▲대중교통(버스ㆍ지하철) 이용 시 10% ▲일반교통(고속버스) 이용 시 10% ▲커피전문점(스타벅스ㆍ폴바셋ㆍ이디야) 이용 시 10% ▲생활서비스(국내 가맹점) 이용 시 0.2%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재생 플라스틱으로 만든 어디로든 그린카드는 친환경 컬러인 그린 컬러가 카드 디자인에 적용됐다.

자세한 내용은 BNK경남은행 전 영업점 및 고객센터(☎1600-8585)로 문의하면 된다.

카드사업부 김성수 부장은 “정부가 추진 중인 녹색소비생활정책에 동참하고자 어디로든 그린카드를 판매하게 됐다. 이 카드는 친환경 소비ㆍ대중교통 이용 등 새로운 생활양식에 맞춘 혜택을 월 최대 4만원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많은 고객들이 어디로든 그린카드를 이용하고 녹색소비생활에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1년 첫 선을 보인 그린카드는 저탄소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경우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