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은 2024년도 1분기 소비자 보호의 날을 맞이해 임직원의 ‘소비자 보호 실천 결의문’서명과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퀴즈이벤트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KB증권은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 보호의 날로 지정했다. 

해당기간 동안 다양한 소비자 보호 관련 콘텐츠와 교육 및 행사를 통해 임직원의 소비자 보호 의식을 함양하고 소비자에게 피해 예방 및 투자 정보 제공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소비자 보호의 날에는 우선 소비자 보호 핵심 가치 5개 항목에 대해 실천을 다짐하는 내용을 서약했다.

구체적으로 고객에 대한 정보 제공의 태도, 개인정보의 소중함, 법규와 고객에 대한 마음가짐, 금융인으로서 자아 발전 등에 대한 KB증권 임직원의 태도 등을 다짐하고 결의해 소비자 보호에 대한 인식을 새로이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 ‘금융소비자의 권리 및 민원 절차 안내’에 관한 동영상을 기반으로 퀴즈를 출제하여 맞추는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라떼 2잔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했다.

김성현 KB증권 사장은 “새해를 맞아 소비자 보호의 중요성과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는 방향으로 행사를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교육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금융소비자의 권리 증진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이현우 기자 lhw@kbank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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