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품 가격비교의 구조적 불편함 해결

면세점 가격비교 서비스 모바일 화면.(사진=트레블테크)
면세점 가격비교 서비스 모바일 화면.(사진=트레블테크)

트래블테크(Travel Tech) 스타트업인 (주)디에프피알은 9일부터 면세점 가격비교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면세점 가격비교 서비스는 면세점별 인터넷 할인가 정보를 원클릭으로 제공한다. 

3초안에 최저가 면세점을 확인하고 해당 상품구매 사이트로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여행객은 보다 편리하게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굳이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전체 면세점에서 판매중인 약 5만여개 제품가격을 할인된 회원가로 한꺼번에 비교 가능하다.

기존에는 제품 가격을 확인하기 위해 각 면세점 사이트에 등록된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 가능했다.

디에프피알 관계자는 “축적된 AI 기술을 기반으로 기내면세점과 해외 면세점을 대상으로 한 상품검색과 추천 등 개인화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며 “가장 저렴한 면세쇼핑이 가능토록 하고, 현지 맛집 및 여행정보도 추가해 여행자 필수 앱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면세산업은 지난해 기준 약 22조원 규모다. 이 중 온라인 매출은 약 30%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22년 9월 정부에서 발표한 ‘면세산업 15대 활성화 대책’ 이후 면세점별로 온라인 판매 활성화에 집중하는 추세다.

대한금융신문 변종혁 기자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